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서울 서초] 여름에 생각나는 강남 초계국수 맛집! 명동할머니국수

강남 초계국수_1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26 래미안서초유니빌
영업시간 : 평일 09:30~21:00 토요일/공휴일 09:30~20:30

(일요일만 휴무)

문의 : 02-582-0387

가격 : 국수류 4000~6000원, 식사류 5000~5500원


 

여름에 생각나는 강남 초계국수 맛집! 명동할머니국수

 

오늘 포스팅할 곳은 강남 초계국수 맛집 명동할머니국수입니다.

사실 길을 지나다 여러 번 봤던 곳인데, 방문할 생각을 못하다가 너무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국수를 먹고 싶어서 찾아가게 된 곳입니다.

사실 명동할머니국수는 1958년부터 문을 열어 현재는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있는

워낙 유명한 가게인지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 시작은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지금의 명동 외환은행 본점 뒷골목이라고 하네요.

 

강남 초계국수_2

 

오늘 포스팅할 곳은 명동할머니국수 남부터미널점입니다.

명동할머니국수 남부터미널점은 남부터미널역 4번 출구로 나와 바로 앞 건물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관장 옆쪽으로 명동할머니국수의 정겨운 노란색 간판이 잘 보입니다.

역을 기준으로 10초 거리에 있는 매우 가까운 위치이지만,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의외로 찾기가

어려우실수도 있는데요! 건물 외부에서 바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건물 내부에 입점해있어

건물 내부로 들어가야 입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헷갈리시지 않도록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강남 초계국수_3

 

명동할머니국수 남부터미널점 입구 찾는 길.

우선 스타벅스, 정관장... 등이 입점해 있는 래미안 서초유니빌 건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우측으로 향하면 위 사진과 같은 복도가 있고,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명동할머니국수 집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은행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해 있답니다.

 

강남 초계국수_4

 

명동할머니칼국수 남부터미널점 내부 전경.

가게 내부는 생각보다 아담한 편으로 작은 2인용 테이블이 9~10개 정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터미널 옆 작은 국수집이나 김밥천국 같은 분식집 느낌도 나는 것 같습니다.

무언가 더 정겨운 느낌이 드는 공간이더라구요. 오늘은 날이 너무 더워 초계국수를 먹을 예정입니다.

 

 

강남 초계국수_5

 

명동할머니국수 메뉴판.

별도로 테이블에 제공해주는 메뉴판 없이 벽에 붙어있는 메뉴를 보고 주문하면 됩니다.

가격은 매우 매우 착한 편입니다. 국수류는 4500~7000원대, 식사류는 6000~7000원대입니다.

국수 종류는 할머니(잔치)국수부터 비빔국수, 두부국수, 유부김치국수, 초계국수 등

총 11가지 종류를 판매합니다. 여름 특선 냉면까지 포함하면 총 13가지 종류로

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명동할머니칼국수 남부터미널점_1
명동할머니칼국수 남부터미널점_2

 

메뉴판으로만은 아쉬우니 벽에 붙어있는 사진 메뉴도 함께 보여드립니다.

국수와 불고기를 세트 메뉴로 구성한 명동할머니 국불세트와 볶음밥 5총사 메뉴도 보입니다.

국수가 메인이지만, 그에 못지 않게 식사류도 메인인 것 같습니다.

볶음밥 5총사는 햄야채볶음밥, 김치볶음밥, 새우볶음밥, 매콤치킨볶음밥, 바베큐볶음밥입니다.

국수 뿐만 아니라 식사 메뉴를 먹기 위해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명동할머니국수 실제 먹어본 솔직 후기

 

오늘은 지인과 함께 주말 점심으로 간단하게 국수를 먹고 싶어서 명동할머니국수를 방문했습니다.

사실 날이 너무 더운 푹푹찌는 날씨라 초계국수가 너무 생각나더라구요.

검색을 해보니 가까이에 거의 모든 종류의 국수를 판매하는 명동할머니국수가 있어 방문했습니다.

 

명동할머니칼국수 남부터미널점_3

 

오늘 주문한 메뉴는 매운비빔국수 국불세트와 초계국수에 불고기 한접시를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주문하면 총 가격이 1만 7500원으로 1만 5000원을 살짝 넘는 가격으로

불고기까지 추가한 것 치고는 가격이 매우 착한 편입니다.

 

명동할머니칼국수 남부터미널점_4

 

주문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습니다.

국수집이라 그런지 메뉴가 매우 금방 나오는 편으로 간단하게 한끼 식사로 가기 좋을 듯합니다.

기본 반찬은 매운김치와 단무지가 제공되고, 매운비빔국수를 시키면 국물이 함께 제공됩니다.

 

명동할머니칼국수 남부터미널점_5

 

비주얼만으로도 엄청 시원해보이는 초계국수 클로즈업. 가격은 7000원입니다.

초계국수는 여름 무더위에 자동으로 떠오르는 맛으로 국물이 엄청나게 시원합니다.

새콤달콤하면서 무척 시원한 국물맛과 잘 익은 닭고기가 국수 면발과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초계국수는 너무 시큼하거나, 닭고기가 잘 익지 않아 끝까지 못 먹었던 적이 많았고,

그래서 잘 시키지 않던 메뉴였는데, 명동할머니국수 초계국수는 정말 별미입니다.

날씨가 더운 날 초계국수가 생각나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명동할머니칼국수 남부터미널점_6

 

명동할머니국수 국불세트의 세트 3번 매운비빔불고기. 가격은 8000원입니다.

사실 육쌈냉면 매니아인 저는 명동할머니국수에서 무조건 국불세트나 고기 추가를 주문하게 됩니다.

국불세트에는 불맛을 살려 구운 돼지 불고기(80g)가 세트로 구성되어 나옵니다.

물론 단품 메뉴로도 불고기(120g) 추가가 가능하고, 단품 추가시 가격은 2500원입니다.

매운비빔국수는 주문시에 보통맛과 매운맛으로 또 나뉘는데, 오늘 주문한 것은 매운 맛입니다.

매운비빔국수의 매운 맛은 제대로 매운 맛입니다.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것 같아요.

 


오늘은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맛의 국수 맛집, 명동할머니국수를 포스팅했습니다.

총 13가지 종류의 국수를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