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BTI 유형별 사랑 시리즈'입니다.
오늘은 수완 좋은 활동가형으로 불리는 ESTP의 궁합과 사랑,
그리고 데이트 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ESTP의 사랑 방식은?
ESTP와의 관계는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이들은 남다른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고,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기를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비유하자면, ESTP들은 나무 위의 새들도 유혹할 수 있다고 하죠. 이런 재능은 이성과 데이트할 때 매우 좋은 기술이기도 합니다.
낯선 사람과 처음 대화를 시작하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ESTP에게 끌리는데, 이는 ESTP 유형이 이러한 일들을
매우 완벽하게 해내기 떄문입니다. ESTP 유형은 어색한 분위기나 침체된 상황들을 친근하게 만드는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 순간을 알차게 보내기를 좋아하는 ESTP의 성향은 연인과의 관계를 매우 빨리 진전되도록 만듭니다.
ESTP 유형은 분명히 장기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지만, 이는 ESTP 유형이 추구하는 바는 아닙니다.
이들은 새로운 것이나 짜릿한 기회들을 매일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곧 ESTP 유형들이 현재 연인과의 관계가 짜릿함이나
즐거움 등의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또다른 이성에게 눈을 돌릴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ESTP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특출나지는 않기 때문에 자신의 불행한 감정을 연인에게 설명하는데 시간을 들이지 않습니다.
그대신 더 좋은 기회가 나타나면, 간단하게 관계를 끝내버리는 쪽을 선택할 것입니다.
ESTP 유형은 연인과의 관계에서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지루해지면 빠르게 관계를 정리할 것입니다.
상호 만족스러운 관계에서는 ESTP 유형은 매우 다정한 편입니다.
이들은 말로써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사랑이나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당신에게 선물을 주곤 할 것 입니다.
이들은 모든 경험이나 일, 심지어 정원을 다듬는 일처럼 뻔한 일들에도 재미 요소를 더하고자 합니다.
ESTP 유형은 긴급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기민한 유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일은 뭐든 할 것입니다.
부모로서 ESTP 유형은 자녀를 키우는데 정형화된 방식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사실 이들은 몸만 자란 아이들 같기도 한데,
아이들과 몇시간이고 행복하게 놀 수 있는 유형입니다.
ESTP는 아이들에게 벌을 주는데 어려움을 겪지는 않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아이들을 가르치려 드는 일은 피하는 편입니다.
ESTP와 어울리는 관계
간소화된 MBTI 궁합 차트를 통해 각 유형간 가장 잘 어울리는 궁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ESTP와 가장 잘 어울리는 관계(Ideal Match)는 ISTJ, ISFJ 유형입니다.
ISTJ와 ISFJ는 사실과 구체적인 증거를 중심으로 생각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ESTP는 매우 감정적인 성향의 사람들과는
잘 어울리지 못하는데, 이는 이들이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매우 섬세하거나 지지해주지는 못하기 때문입니다.
ISTJ와 ISFJ는 이러한 면에서 ESTP와 비슷하며, 엄청난 감정적인 피드백을 원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ESTP와 어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ESTP가 너무 지루하게 느끼는 일들을 처리해줄 수 있고, ESTP가 계획성이 부족할 때면 이를 보완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MBTI 유형별 사랑 시리즈 : 수완 좋은 활동가형 ESTP편 2탄이 계속됩니다.
다양한 MBTI 주제별 포스팅은 블로그 내 시리즈를 참고해주세요.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 ESTP편
▼▼▼
'보통의 일들 >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MBTI 사랑과 궁합 : 사교적인 유형 ESFP편 1탄 (0) | 2020.05.18 |
---|---|
[MBTI] MBTI 궁합과 사랑 : 수완 좋은 활동가형 ESTP편 2탄 (0) | 2020.05.17 |
[MBTI] MBTI 궁합과 사랑 : 아이디어뱅크형 INTP편 2탄 (0) | 2020.05.12 |
[MBTI] MBTI 궁합과 사랑 : 아이디어뱅크형 INTP편 1탄 (0) | 2020.05.11 |
[MBTI] MBTI 궁합과 사랑 : 잔다르크형 INFP편 2탄 (0) | 2020.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