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도곡동 24시간 운영하는 설렁탕의 깊은 맛, 하영호 신촌설렁탕 본점

 


위치 :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23-4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명절 당일 및 다음날 휴무)

문의 : 02-572-5636

가격 : 설렁탕 9000원, 곰탕 9000원, 육개장 9000원, 비빔냉면 9000원


 

 

도곡동 24시간 운영하는 설렁탕의 깊은 맛, 하영호 신촌설렁탕 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곡동에 위치한 하영호 신촌설렁탕 본점에 식사를 다녀와서 남기는 포스팅입니다.

신촌설렁탕은 이번이 첫 방문은 아닌데요. 이미 서너번 방문을 한 가게로 워낙 유명한 설렁탕 집이라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한 끼 훌륭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식사 메뉴가 있어 오늘 자세히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하영호 신촌설렁탕은 지하철 3호선 매봉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곡2동 주민센터 마을버스 정류장 바로 옆집이고,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찾기는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대로 저는 이미 몇 차례 방문한 적이 있는 집인데, 알고 보니 이 가게가 하영호 신촌설렁탕 본점이라고

하더라고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서 놀라고, 도곡점이 본점이라는 사실에 또 번 새롭더라고요.

하영호 신촌설렁탕은 24시간 운영해서 언제든지 배가 출출할 때 믿고 찾기 좋은 가게입니다.

 

 

하영호 신촌설렁탕 내부 전경.

오늘은 점심 때 방문해 사람이 많아 테이블 모습은 찍지 못했는데요. 식당 내부는 꽤 널찍한 편입니다.

벽과 창가 쪽으로 4인용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고, 특이하게도 홀 중앙에 원형으로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빙 둘러 앉아 식사할 수 있는 형태인데, 아무래도 설렁탕 집이다보니 간단하게 한 끼하러 온 1인 손님들이 많아 

효율적으로 테이블을 배치한 듯 합니다. 여러모로 공간도 여유롭고 식사하기에 나쁘지 않더라고요.

 

 

하영호 신촌설렁탕에 대해 궁금해 좀 찾아보니, 하영호 신촌설렁탕은 1965년 서대문구 대현동에서 이병우 여사님이

창업한 가게로 70~80년대 신촌에서 꽤나 유명했다고 합니다. 어느새 50년이 훌쩍 넘었는데, 2대 하영호 대표가 가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하네요. 전국적으로 가맹점이 70호점까지 개설된 설렁탕, 곰탕 전문점이라고 하니

확실히 언제든지 믿고 찾을 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신촌설렁탕을 방문해서 실망한 기억이 없는 듯 합니다.

 

 

하영호 신촌설렁탕 메뉴.

가장 대표적인 설렁탕과 곰탕 메뉴부터 육개장, 갈비탕, 도가니탕 등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깊은 국물 맛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중입니다.

요리 메뉴로 수육, 어복쟁반, 갈비찜, 꼬리찜 등도 판매중인데, 어복쟁반을 주문하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모르는 사실 한가지는 바로 함흥냉면을 전문적으로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으로 3가지 함흥냉면을 운영중이고, 후식 냉면도 운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설렁탕 집이지만, 함흥냉면을 먹으러 더 자주 온다는 사실!

도곡동에서 함흥냉면이 당기신다면 추천 드리기도 하는 집으로 함흥냉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영호 신촌설렁탕, 함흥 비빔냉면 솔직 후기!

 

오늘은 오랜만에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하영호 신촌설렁탕에 방문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설렁탕 전문점이긴 해도 함흥냉면도 같이 운영하는 집이라 저는 개인적으로 함흥냉면을 

먹기 위해 더 자주 방문한 함흥냉면 맛집입니다.

오늘도 역시 함흥냉면을 먹기 위해 하영호 신촌설렁탕에 방문했습니다.

오늘 주문한 메뉴는 함흥 비빔냉면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실제 먹어본 후기를 리뷰해볼까 합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항상 어느 정도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편입니다.

간단하게 설렁탕 한 그릇하기 좋은 곳이라 꾸준히 손님들이 찾는 가게이지요.

4인용 테이블석은 만석이라 중앙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홀 중앙에 조금은 특이하게 원형으로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 잘 찍지 못했지만, 위 사진으로도 테이블 배치가 살짝 보이실겁니다.

오늘은 함흥냉면을 시켜서 유기농 다시마 식초와 겨자 소스를 테이블로 가져다 주셨습니다.

 

 

오늘 식사 메뉴인 항흥 비빔냉면. 가격은 9000원입니다.

하영호 신촌설렁탕은 물냉면/비빔냉면/회냉면 3가지 함흥냉면 메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이나, 시원한 냉면이 당기는 날에는 항상 찾고는 하는데, 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맛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깊고 진한 육수를 베이스로 냉면을 만들다 보니 냉면의 맛도 더 깊게 우러난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물냉면이 시원한 항흥냉면 본연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면, 항흥 비빔냉면을 매콤한 비냉 소스와 함께 비벼 먹으면

면발이 쫄깃하고, 소스도 매콤해 그 맛이 참 좋습니다.

특히 함께 나오는 뜨거운 냉면 육수와 함께 먹으면 한 끼 식사로 매우 훌륭합니다.

 

 

함흥 비빔냉면 클로즈업.

냉면과 소고기, 삶은 계란이 예쁘게 담겨 나온 모습입니다. 겉보기는 여느 비빔냉면과 별반 다르지 않아 보이지만,

먹어보면 확실히 육수의 퀄리티가 남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훌륭한 맛으로 언제든지 냉면이 당기신다면, 하영호 신촌설렁탕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날이 더운 날에는 찬 육수와 함께 먹어도 비빔냉면 맛이 참 좋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하영호 신촌설렁탕 업체 사진

 

하영호 신촌설렁탕 설렁탕.

혹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설렁탕 사진도 가져와 보았습니다.

설렁탕의 가격은 보통 9000원, 특 1만 2000원, 15공 1만 5000원입니다.

워낙 방송 출연을 많이 한 가게이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먹거리 X파일'에 나온 편이었습니다.

당시 설렁탕 전문가가 서울 시내에서 주변 지인들에게 권하는 유일한 설렁탕 집이라고 극찬을 했던 기억이 있네요.

7가지 사골과 천일염 등을 사용해서 재료 만큼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착한 설렁탕 집으로 설렁탕이 생각 나는 날

저도 다시 한 번 방문해 설렁탕을 맛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50년 전통의 설렁탕, 곰탕 전문점 하영호 신촌설렁탕 본점에 대해 알아보았씁니다.

설렁탕 뿐만 아니라 함흥냉면+만두 조합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