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매봉역 매콤달콤 즉석 떡볶이 분식집, 뚝딱 떡볶이

매봉역 즉석 떡볶이 분식 맛집_1

 

위치 : 서울 강남구 도곡동 422-1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일요일 휴무)

문의 : 02-577-1130

가격 : 즉석떡볶이 2인분 1만 3000원, 짜장즉석떡볶이 2인분 1만 4000원


 

매봉역 매콤달콤 즉석 떡볶이 분식집, 뚝딱 떡볶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매봉역 떡볶이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실 매봉역 부근 음식점을 자주 찾으면서 분식을 워낙 좋아하는 저이기에 매봉역 근처 왠만한 떡볶이 집은 모두 방문해보고,

자주 먹기 위해 찾는 편인데요. 올해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매봉역에서 오랫 동안 운영되오던 떡볶이 집이 문을 닫아

매우 아쉬워하던 참이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뚝딱 떡볶이는 올해 들어 새로 오픈한 즉석 떡볶이 가게로 반가운 마음에 찾아 보았습니다.

첫 방문 이후 벌써 여러번 즉석 떡볶이가 당기는 날 찾는 가게로 오늘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매봉역 즉석 떡볶이 분식 맛집_2


매봉역에 새로 오픈한 즉석 떡볶이 가게인 뚝딱떡볶이 외부 전경입니다.

뚝딱떡볶이는 지하철 3호선 매봉역 4번 출구로 나와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먹자골목을 지나서 양재천 방향으로 걸어가면 우측으로 보이는 큰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찾기는 어렵지 않은 편이에요.

가게 규모도 조그마한 가게는 아니라 멀리서 큰 간판이 보여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매봉역 즉석 떡볶이 분식 맛집_3

 

'이름이 왜 뚝딱 떡볶이일까?' 궁금했는데, 가게를 직접 방문해 간판을 보니 한눈에 알겠더라고요.

간판에서부터 귀여운 도깨비 캐릭터가 그려져 있네요.ㅎㅎ

빼어난 맛의 비법육수, NO! 캡사이신, YES! 청양고추, 건강을 위한 카놀라유를 사용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물론 테이크아웃 주문도 가능하니 원하시는 분들은 테이크아웃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손님들이 많아 가게 내부 사진은 따로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가게는 협소한 편이 아니라 자리가 꽤 넉넉한 편이에요. 중앙 테이블석과 사이드로는 소파 좌석이 비치되어 있어

꽤 여러 명이 앉아 식사할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손님이 가득 차면 30여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정도의 규모라고 하면 가늠이 되실 것 같습니다.

 

 

 

뚝딱떡볶이 직접 먹어본 솔직 리뷰!

 

뚝딱떡볶이는 즉석 떡볶이 전문점으로 일반 즉석 떡볶이와 짜장 즉석 떡볶이 2가지 메뉴를 제공합니다.

뚝딱 즉석 떡볶이의 가격은 2인분 1만 3000원, 3인분 1만 8000원, 4인분 2만 3000원이고,

짜장 즉석 떡볶이는 2인분 1만 4000원, 3인분 1만 9000원, 4인분 2만 4000원으로 천원씩 차이가 납니다.

 

 

스페셜 메뉴로 스페셜 뚝딱 즉석 떡볶이는 다양한 모듬사리와 튀김이 추가된 메뉴로 2~3인분 2만 4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더라고요. 저는 보통은 일반으로 뚝딱 즉석 떡볶이를 주문해 먹는 편이에요.

메뉴 추가로 소시지, 볶음밥, 치즈, 김말이, 야끼만두, 계란, 우삼겹 등이 추가가 가능합니다.

사리 메뉴로는 어묵사리, 라면사리, 쫄면사리 추가가 가능합니다.

 

매봉역 즉석 떡볶이 분식 맛집_4

 

뚝딱떡볶이 기본 상차림 모습.

즉석떡볶이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차려지는 상차림 모습입니다. 딱 기본으로 차려진 모습이죠?

개인용 앞접시와 단무지, 그리고 야끼만두는 별도로 접시에 담겨져 나오네요.

 

매봉역 즉석 떡볶이 분식 맛집_5

 

주문을 하면 테이블마다 개인용 버너를 설치해 주시네요.

테이블마다 버너를 올려놓고 먹는 형태라 테이블이 좁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되었는데, 2인석에 앉았는데도 

먹기에 불편함이 없는 정도로 딱 맞더라고요. 기본 반찬인 단무지는 셀프 코너에서 별도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매봉역 즉석 떡볶이 분식 맛집_6

 

오늘 주문한 메뉴는 뚝딱 즉석 떡볶이 2인분. 가격은 1만 3000원입니다.

뚝딱 즉석 떡볶이는 재료로 즉석어묵, 떡, 라면, 오뎅, 쫄면, 야끼만두, 소세지, 계란이 들어갑니다.

저는 두명이서 방문했는데, 별도로 사리는 추가하지 않았답니다. 몇 번 방문해서 먹어보니 따로 사리를 추가하지 않아도

양이 넉넉해서 기본만 주문해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여자분들끼리 방문하시면 별도로 사리를 추가하지 않아도 양이 충분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봉역 즉석 떡볶이 분식 맛집_7

 

주문을 하고, 꽤 금방 음식이 테이블로 제공됩니다. 조리는 테이블에서 직접 하면 되기 때문에 음식 준비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요. 주문을 하고나서 5분이 채 되지 않아 음식이 나왔답니다.

떡과 오뎅, 계란 그리조 쫄면과 야채들이 보입니다. 위쪽으로 보이는 어묵이 즉석어묵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뚝딱떡볶이에서는 즉석 어묵을 별도 메뉴로 판매중이라 일반 오뎅보다 더 맛이 있더라고요.

라면도 함께 들어가 있어 양은 충분한 편입니다.

 

매봉역 즉석 떡볶이 분식 맛집_8

 

테이블에 즉석 떡볶이가 차려지자마자 버너에 불을 켜고 바로 조리를 시작합니다.

불을 켜고 라면과 함께 5분 정도 푹 익히면 바로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조리가 됩니다.

맵기는 딱 맛있게 매콤한 국물 떡볶이 맛으로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분들도 잘 드실 수 있는 정도의 맵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기본 소스가 매콤 달콤해서 맛있고, 쫄깃한 떡과 특히 즉석 어묵과 야끼만두, 계란까지 재료도 다양하고 알차서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즉석 떡볶이를 먹을 때면 꼭 사리를 추가해서 먹어야 배가 부르고는 했는데, 뚝딱떡볶이는 별도 사리를 주문하지 않아도

재료 양이 충분해서 가성비도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점심시간에는 주변 직장인들이 많은 편인듯 하고, 저녁시간에는 동네분들이나 테이크아웃 손님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나 동네분들은 즉석 떡볶이가 당기시는 날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봉역 근처 즉석 떡볶이가 당기는 날이라면?

올해 새로 오픈한 뚝딱 떡볶이를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