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연돈 돈까스 버금가는 매봉역 맛집, 카츠오우


위치 : 서울 강남구 도곡동 420-2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00, 토요일 11:00 - 20:00

(라스트 오더 평일 20:30, 토요일 19:30 / 일요일 휴무)

가격 : 히레카츠 9000원, 치즈카츠 1만원, 매운나가사끼짬뽕 9500원

문의 : 02-575-6888


 

연돈 돈까스 버금가는 매봉역 맛집, 카츠오우

 

양재역과 매봉역을 걷다 보면 큰 대로변보다는 동네 골목 골목에 맛있는 식당들이 꽤 보이는 편인데요.

식사시간이 되면 주로 포털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맛집을 검색해서 가기도 하지만,

걷다보면 우연히 발견하는 맛집들도 꽤 많은 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이 바로 그런 곳인데요.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상관 없이 식당 앞으로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식당으로

매봉역 인근에 위치한 일본식 수제 돈카츠 전문점 카츠오우를 소개합니다.

 

 

지하철 3호선 매봉역을 나와 조금만 걸어 골목 안으로 들어가다보면 보이는 카츠오우.

점심시간에는 항상 길게 줄을 서있어서 근처 회사원들이 많이 방문하는 점심시간을 피해 조금 한산한 저녁시간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점심에는 도저히 웨이팅할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우연히 저녁시간에 지나다 웨이팅이 없어

바로 들어가보게 되었어요. 카츠오우는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츠오우 식당 내부 전경.

매우 넓지도, 매우 좁지도 않은 적당히 편하게 먹기 좋은 규모의 동네 식당입니다.

일본식 돈카츠 전문점답게 인테리어가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좌석은 2인석과 4인석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방문이 가능한 곳이에요.

실제로 저녁시간에 가보니 가족이나 동네 지인들과 함께 방문한 분들이 많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정성을 담은 밥상 카츠오우 메뉴판.

카츠오우는 한돈 스페셜 1등급에 암퇘지 생고기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돈카츠를 먹을 때, 가끔 궁금했던 것에 대한 답변이 써있네요.

"돼지고기가 붉게 나오는데 먹어도 되나요?"

정답은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하네요. 신선한 돼지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미오글로빈 성분이 조리시 발생되는

열에 의해서 붉은색을 띄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핏기가 아니고 신선한 고기에서만 보이는 현상이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냉동육이거나 신선하지 않은 고기에서는 오히려 발생하지 않는 거라고 하니 지식 한가지 습득!

 

 

메뉴판을 조금 자세히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가격이나 메뉴가 변동되었을 수도 있으니 전체적으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카츠정식 메뉴는 카츠, 밥, 미소국, 샐러드, 반찬이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카츠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믹스카츠정식은 든든히 먹고 싶은 날에 주문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카츠가 아닌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은 분들은 돈부리와 일본카레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돈부리는 카츠동, 매운 카츠동, 치즈 카츠동, 매운치즈 카츠동 총 4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네요.

일본카레도 기본 카레라이스부터 여러가지 카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도 1만원 내외로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라 좋았어요.

 

 

 

일본식 카츠집에 면 요리도 역시 빼놓을 수 없죠.

일식 중화/라멘과 우동, 소바, 나베 메뉴도 매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정말 입맛대로 골라 먹기 좋은 곳입니다.

라멘 메뉴에는 차슈, 타마고 토핑 추가도 가능합니다.

여름 한정 메뉴로 냉소바, 카츠 냉소바, 냉라멘도 보이는데,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메뉴였어요.

가격은 모두 1만원 이하로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는 편!

 

 

사이드 메뉴로는 미니카레, 미니우동, 새우후라이, 치킨가라아게, 미니냉소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츠 메뉴에 추가로 주문하면 좋을 만한 메뉴입니다. 주류와 음료 메뉴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봉역 카츠오우! 직접 먹어본 솔직한 리뷰

 

점심시간이면 근처 직장인들이 가게 밖에서 항상 웨이팅 중이라 궁금했던 카츠오우! 

운 좋게 저녁 한가한 시간에 방문하게 되어서 기대감을 가지고 처음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주문을 하면서도 내심 기대가 되더라고요. 그럼 본격적으로 도곡 카츠오우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지인과 함께 두명이서 방문해 2인 테이블이 아닌 창가 좌석으로 자리를 잡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테이블석은 조금 시끄러울 듯해서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창 밖을 보면서 먹는 기분도 꽤 좋더라고요.

오늘 주문한 메뉴는 돈코츠 라멘과 로스가스 정식, 그리고 크림 생맥주입니다.

카츠 메뉴와 라멘 메뉴를 각각 하나씩 주문해보았고, 살짝 더운 날씨라 생맥주도 겸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등장한 돈코츠 라멘. 가격은 8000원입니다.

24시간 우려낸 진한 사골육수의 맛이 특징인 라멘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사랑하시는 돈코츠 라멘입니다.

저도 매우 좋아하는 메뉴라 주저없이 바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메뉴는 바로 빠르게 나오더라고요.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와 김치가 제공됩니다.

일본식 전문점에서는 김치가 제공되지 않는 곳들도 있는데, 카츠오우는 함께 나와서 좋았습니다.

먹다보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주기에 딱 좋았습니다.

 

 

 

카츠오우의 돈코츠 라멘은 역시 국물이 깊고 진해서 매우 맛이 좋았습니다.

처음 국물 맛을 보고, 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중간 면 굵기의 면발과 깊은 육수 국물을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도 적지 않고, 저녁 한끼로 먹기 적당한 양으로 충분했고, 뜨끈한 국물에 맛이 매우 좋았어요.

다음에 방문하면 또 주문할 의사가 충분히 생기는 메뉴였습니다.

워낙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메뉴라 카츠 메뉴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 추천합니다.

 

 

함께 주문한 메뉴는 로스카츠 정식. 가격은 8000원입니다.

신선한 생등심을 두껍게 잘라 바삭하게 튀겨낸 기본 돈카츠로 정식을 주문하면, 밥, 미소국, 샐러드, 반찬이 함께 나옵니다.

한눈에 보아도 맛과 가성비가 매우 좋아보이는 메뉴입니다. 처음 방문해보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로스카츠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기본 소스와 샐러드, 그리고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단무지와 김치입니다.

기본 소스와 샐러드 맛도 괜찮았어요.

 

 

대망의 로스카츠의 모습입니다. 보기에도 튀김옷이 매우 바삭하게 튀겨져 있어 보이네요.

한입 베어물면 튀김이 바사삭해서 식감이 아주 좋고, 재료인 생등심도 매우 신선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겉은 바삭한 튀김옷에 속은 부드러운 생등심으로 겉바촉촉을 유지하고 있는 로스카츠였습니다.

안 드셔보신 분들 혹은 처음 방문해보신 분들께는 기본 카츠인 로스카츠를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일본식 돈카츠 전문점이라고 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들어갔다가 두번 발길을 하지 않은 경우도 많았었는데,

카츠오우의 메뉴들은 역시 줄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자부할 정도로 매우 맛있었습니다.

 

 

로스카츠와 돈코츠라멘을 메인 메뉴로 함께 곁들일 크림 생맥주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잔당 4000원입니다.

저녁 한끼와 함께 시원한 맥주 한잔을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생맥주 맛이 좋아서 저녁 식사와 함께 먹기에 손색이 없었습니다.

 


매봉역 동네 맛집 일본식 돈카츠 전문점 카츠오우.

아직 방문해보지 않으셨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