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이야기·웨딩 리뷰

[W] 드레스 투어시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들

드레스투어 팁 스케치_1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레스 투어에 관한 이야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스드메 준비 중 가장 설레는 포인트가 바로 드레스 투어가 아닐까 싶은데요.

드레스샵을 투어하며 공주가 된 듯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드레스 투어시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드레스샵 별 스타일과 특징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이니

시작바이이명순, 아벨바이케이, 셀렉션h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레스 투어시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

 

드레스투어 팁 스케치_2
이미지 출처: https://pixabay.com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면 드레스 투어시 미리 알고 가면 좋은 팁에 대한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거의 비슷한 이야기인데, 간혹 오래된 포스팅들에서는 조금 다른 내용을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어서 제가 다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꼭 알고 가야하는 필수 사항들을 정리해두었으니 아래 사항들만 알고 가면 충분할 듯!

 

TIP 1. 드레스 투어는 꼭 플래너를 통하자!

드레스 투어는 가능하면 꼭 플래너를 끼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글들에서  이 부분은 빠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내가 혼자 워킹으로 드레스 투어를 가는 것보다

플래너를 끼고 가는 것이 비용이나 혜택 면에서 더 낫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문가인 플래너가 같이 동행하면

신상 드레스 위주로 피팅을 해준다든지, 좀 더 신경을 써준다고 하고, 내가 놓치는 부분을 플래너가 챙겨주니

꼭 동행하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드레스샵 별 당일지정 혜택 등이 상이한데, 플래너를 끼면 이런 부분들을 미리 파악하고,

투어를 진행할 수 있어서 결정에 도움도 많이 되는 듯 합니다.

 

TIP 2. 드레스 투어는 평일이 좋다!

보통 주말에 결혼식이 많고, 리허설 촬영 또한 금, 토, 일에 많기 때문에 이 때는 드레스가 나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요일까지 사용하고, 월요일까지 들어오기 때문에 드레스 투어는 화, 수, 목 평일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TIP 3. 내가 입고 싶은 드레스 미리 캡처해가기

드레스샵 별로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통해 내가 입고 싶은 드레스를 미리 캡처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드레스샵에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내가 좋아하는 드레스 디자인에 대해 훨씬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캡쳐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TIP 4. 드레스샵에서 추천하는 드레스 꼭 입자

드레스 투어시에는 샵 별로 4~5벌을 피팅하게 되는데, 이중 2벌 정도는 미리 캡처해간 내가 입고 싶은 드레스를

입어 보는 것이 후회가 없습니다. 단, 나머지 2~3벌은 드레스샵에서 추천해주는 드레스를 입어 보도록 합니다.

수백 명의 신부들에게 드레스를 피팅해본 전문가들이기 때문에 이들의 안목을 믿고 입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5. 메이크업 진하게 하고 가기

메이크업을 연하게 하고 가면 화려한 웨딩드레스 속에 묻혀 있는 내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일 메이크업은 최소한 아이나 립 위주로 평소보다 진하게 하고 가는 것이 포인트!

 

TIP 6. 속옷은 미리 준비하지 않아도 OK

미리 누브라 등을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가는 신부님들이 있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일단 샵 별로 속옷이 다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팬티 라인이 안 보이는 아래 속옷만 입고 가면 됩니다.

심지어 수입 드레스샵은 드레스에 캡이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아예 입지 말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TIP 7. 미리 제모하고, 바디로션 잘 바르고 가기

피팅 시 민망할 수 있으니 제모는 필수적으로 하고 가는 게 좋겠지요?

마찬가지로 겨울철에는 살이 트는 경우가 많으니 전날 바디로션을 충분히 바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TIP 8. 투어에 동행할 사람 데려가기

객관적인 눈으로 나의 모습을 봐줄 수 있는 사람 한두 명 정도는 꼭 데려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전문가인 플래너, 남자 친구, 어머니 혹은 자매 중 한 명이 동행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내가 마음에 들더라도, 다들 맘에 들어하지 않는다면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고,

커튼을 여는 순간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를 짝짝짝 치게 되는 드레스가 꼭 한 벌은 있다고 하니 그 드레스를 픽하세요!

 

 

TIP 9. 사진 촬영은 금지, 스케치 준비하기

대부분의 드레스샵에서 드레스 투어시 사진 촬영이 금지됩니다. 디자인 유출이 우려되기 때문이라는데, 잘 이해되지는 않지만

어쨌든 사진 촬영이 불가합니다. 보통 3개의 드레스샵을 투어하며, 최소 12벌의 드레스를 입어보는데, 기억하기가 쉽지 않겠죠?

그래서 드레스 투어용 스케치를 미리 출력해가서 동행하는 분들에게 스케치를 부탁하면 기억하기 쉽다고 합니다.

 

TIP 10. 피팅비는 카드결제 가능

예전에는 대부분의 드레스샵에서 피팅을 현금으로만 받다 보니 미리 봉투를 준비해 가라는 글이 꽤 있는데,

전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심지어 어떤 글에서는 현금 봉투에 더해 감사 편지까지 정성스레 써서 드리면 더 좋은 피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전~혀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드레스샵에서 피팅비 카드결제가 가능하니, 간편하게 카드만 준비해 가시면 됩니다.

 

TIP 11. 당일지정 혜택 꼭 챙기기

드레스샵 별로 드레스 투어를 진행한 당일까지 샵을 선택하면 당일지정 혜택이라는 것을 줍니다.

보통은 블랙라벨 추가 비용이 없다거나, 2부 드레스 무료 대여, 촬영용 드레스 1벌 추가 등의 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으니,

투어시에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드레스 투어시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복잡하고, 잘 모르겠는 것들도 많은 스드메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