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서울 시청 돼지갈비 맛있는 집, 교대갈비집 시청점

교대갈비집 시청점_1


위치 : 서울 중구 남대문로1길 31 2층
영업시간 : 매일 11:00~24:00

문의 : 02-778-5582

가격 : 수제돼지갈비 1만 6000원, 매운오돌양념갈비 1만 5000원


 


서울 시청 갈비 맛있는 집, 교대갈비집 시청점

 

오늘은 오랜만에 시청 근처를 방문했다가 느지막이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들렀던 교대갈비집 시청점을 소개하겠습니다.

방문했던 곳이 시청 근처인지라 남대문 주변에 맛집을 가려다가, 시청역 바로 근방의 맛집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특별히 먹고 싶었던 메뉴인 돼지갈비집을 찾아보았는데, 바로 근방에 교대갈비집 시청점이 있더라고요.

교대갈비집은 체인점으로 운영되는 곳이기도 해서 맛의 복불복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인 듯! 바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교대갈비집 시청점_2

 

교대갈비집 시청점 내부 전경.

교대갈비집 시청점은 지하철 1호선 시청역에서 8번 출구로 나와 맞은편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많이 들어가 있는 골목은 아니라 지도를 보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도보로 5분 정도 걸리는 듯합니다.

대형 갈비집으로 공간이 매우 널찍하고, 큼직 큼직한 4인용 테이블에 넓게 배치되어 있는 편입니다.

 

교대갈비집 시청점_3

 

나무 인테리어와 옛날 느낌의 액자들로 레트로한 느낌이 물씬 나는 모습입니다.

저희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방문을 하다 보니 가게 안이 꽤 여유로운 편이었습니다.

편하게 창가 쪽 테이블로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교대갈비집 메뉴판.

교대갈비집은 갈비 전문점으로 돼지갈비와 소갈비 모두 제공합니다.

수제 돼지갈비는 1인분에 250g이 제공되고, 가격은 1만 6000원입니다.

참고로 첫 주문 시에는 동일 메뉴 2인분 이상을 주문해야 합니다. 

후식으로는 우렁된장찌개, 함흥냉면, 낙지 볶음밥, 버섯 칼국수, 누룽지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편입니다.

돼지갈비집에서 누룽지는 정말 오랜만에 보는 메뉴인 듯합니다.ㅎㅎ

 

 

 

 

교대갈비집 실제 먹어본 솔직 후기

 

오랜만에 돼지갈비와 함흥냉면을 너무 먹고 싶어서 교대갈비집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삼겹살은 자주 먹게 되는 편인데, 돼지갈비는 자주 먹지는 않은 편이라 오랜만에 생각이 나더라고요.

메뉴를 살펴본 뒤, 돼지갈비를 우선 주문했습니다.

 

교대갈비집 시청점_4

 

교대갈비집 시청점 테이블 모습.

테이블마다 고기를 굽는 그릴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그릴판 위로 연기를 바로 흡입하는 흡입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고기 굽는 연기가 가득한 고깃집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본 접시와 차가운 보리차를 주셔서 보리차부터 시원하게 한 모금 마셨습니다.ㅎㅎ 보리차도 뭔가 옛날 감성 가득인 듯.

오늘 주문한 메뉴는 수제 돼지갈비 2인분+함흥냉면입니다.

 

교대갈비집 시청점_5

 

교대갈비집 시청점 기본 상차림.

주문을 하자마자 기본 반찬이 테이블 위에 깔립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샐러드, 파무침, 매운 김치, 상추와 깻잎, 그리고 개인별로 양파 소스가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상추와 깻잎도 매우 신선하고, 넉넉히 주시는 편입니다. 샐러드나 파무침 재료들도 신선해서 식감이 좋더라고요.

 

 

 

교대갈비집 시청점_6

 

교대갈비집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것 중 하나는 바로 이 꽃게탕입니다.

교대갈비집은 주문을 하니 꽃게탕이 기본으로 제공되더라고요.

매일 새벽 준비한 신선한 꽃게와 유기농 채소를 함께 담아내 끓인 꽃게탕이라고 합니다.

교대돼지집 꽃게탕의 참맛을 느끼려면 10분 이상 푹 끓여서 먹으라고 합니다.

꽃게가 붉게 익을 때까지 푹 끓인 뒤, 맛을 보니 국물이 매우 시원하게 우러난 맛이더라고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메뉴인데도 불구하고, 메인 메뉴처럼 재료 퀄리티도 좋고, 맛도 좋았습니다.

 

교대갈비집 시청점_7

 

오늘 주문한 메인 메뉴인 수제 돼지갈비입니다. 1인분에 250g이 제공되며, 가격은 1만 6000원입니다.

첫 주문 시에는 동일 메뉴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해서 저희는 돼지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고기가 나오면 잘 익을 때까지 끝까지 직원분이 구워주십니다. 직접 구워주는 고깃집 정말 사랑합니다.ㅠㅠ

저는 기름장에 마늘을 구워 먹는 것을 좋아해서 기름장을 따로 부탁드려서 불판 위에서 구웠습니다.

 

교대갈비집 시청점_8

 

수제 돼지갈비 잘 익은 모습 클로즈업.

처음부터 끝까지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너무 편합니다. 샐러드와 꽃게탕을 먹다가 이제 고기를 먹어 봅니다.

돼지갈비는 갈비 원육에 매실청을 더해 만든 메뉴로 씹을수록 감칠맛이 살아나고, 식감도 매우 쫄깃합니다.

달달하고, 고기 식감도 좋아서 양파 소스에 찍어 먹거나, 파무침과 함께 먹으면 느끼함도 잡아 주면서 매우 맛있더라고요.

고기 퀄리티도 좋고, 맛도 좋아서 나무랄 데가 전혀 없는 맛있는 돼지갈비입니다.

오랜만에 찾은 돼지갈비집인데 매우 만족스럽게 먹은 듯!

 

 

 

 

후식으로 함흥냉면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6000원으로 꽤 괜찮은 가격이더라고요.

함흥냉면은 물냉면과 비빔냉면 2가지로 제공되는데, 오늘은 매콤 달콤한 비빔냉면을 주문했습니다.

돼지갈비와 비빔냉면은 환상의 짝꿍이지요! 함흥냉면 역시 맛도 괜찮고, 나무랄 데가 없는 맛이랄까요?

수제 돼지갈비와 궁합이 좋아서 한 그릇을 금방 비웠습니다.

참고로 앞에서 말씀드렸던 꽃게탕도 매우 시원하고 맛있어서 공깃밥이나 누룽지를 시켜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은 시청 근처 수제 돼지갈비 맛집인 교대갈비집 시청점을 포스팅했습니다.

시청 근방에서 돼지갈비+함흥냉면의 꿀조합을 원하신다면?

교대갈비집 시청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