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이야기·웨딩 리뷰

[W] 웨딩홀 투어 : #7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feat.서울 강남)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딩홀 투어 시리즈 : 더채플앳청담 2탄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지난 번에는 더채플앳청담 커티지홀을 알아 보았는데요,

오늘은 가장 꼭대기 층에 위치한 채플홀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제 웨딩홀 투어 일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DAY 1 : 마리드블랑/파티오나인/노블발렌티 청담/드레스가든 (논현/청담 지역)

DAY 2 : 더채플앳청담/아펠가모 반포/아펠가모 선릉 (1일차 투어 후, 원하는 곳 추가)


더채플앳청담 : 채플홀

 

·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 757 (강남구청역/압구정로데오역)

· 보증인원 : 250명

· 예식형태 : 분리예식

· 식사 : 뷔페식

· 예식시간 : 첫 타임기준 11:30 (90분 간격)

· 주차 : 첫 타임 기준 11:30 (90분 간격)

· 견적 : 250명 기준 0000원 (*견적 문의는 비댓 주세요.)

 

 

메인 로비


 

더채플앳청담 가장 꼭대기 층에 위치한 채플홀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이렇게 계단으로 반층 정도 올라가면 메인 로비가 위치해 있습니다.

채플홀의 가장 큰 장점은 꼭대기 층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이는 것처럼 자연 채광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무래도 자연 채광이 로비 전체 테라스 창을 통해서 쏟아지다 보니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화사해지는 느낌이었어요.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로비 복도 모습. 축하 화환은 3층 커티지홀과 동일하게 복도에 별도 공간이 마련되어 배치할 수 있습니다.

신랑, 신부 측이 한 면씩 사용한다고 해요. 이렇게 화환용 별도 복도 공간이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을 만큼 더채플앳청담은 공간 활용이

매우 요새 스타일로 구조로 인테리어되어 있어요. 강남권 웨딩홀들이 지은 지 오래되고, 주기적으로 리모델링을 하는 식이라

특유의 올드함을 그대로 갖고 있는 홀들이 꽤 많은 데, 더 채플앳청담은 말 그대로 최신식이었어요.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로비 전경.

로비 중앙부로 야외 테라스로 통유리로 구성되어 있어 하늘도 보이고, 자연 채광이 가득합니다.

건물 인테리어가 최신식인 동시에 테라스 자연 채광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 실물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포토 테이블.

지금은 생화 장식이 들어가 있지 않은 상태이고, 본식 당일에는 생화로 데코레이션된다고 해요.

본식 당일 포토 테이블 모습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제 블로그 내 더 채플앳청담 커티지홀 투어 리뷰를 읽어 보세요.

로비와 포토 테이블, 그리고 복도는 거의 비슷한 구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채플앳청담 로비에서 메인 홀로 입장하기 전 바로 앞 모습이에요.

높은 천고와 자연 채광 느낌을 보려고 한 컷 찍어 보았습니다. 매우 높은 천고와 천정에서 내려오는 장식들도 함께 살펴 보세요.

전반적으로 쾌적한 공간을 가지고 있고,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이에요.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신부 대기실로 향하는 복도입니다. 로비 중앙이 테라스 구조라 로비 전체가 자연 채광으로 가득해요.

봄 시즌에는 저 테라스 쪽 바닥으로 물을 채워서 수로 느낌으로 분위기를 구성한다고 해요.

따뜻한 시즌에는 자연 채광과 함께 훨씬 더 예쁠 것 같아요.

 

 

 

신부 대기실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신부 대기실 모습.

넓고 쾌적하고, 심플하고 세련된 분위기입니다. 신부석 양쪽으로 생화 장식이 들어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역시 테라스로 따스하 햇살이 쏟아 지는데, 본식 당일 이런 야외 공간을 바라보고 앉아 있으면 참 기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웨딩홀(채플홀)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내부 전경.

채플홀의 천고는 무려 12미터로 매우 높은 편이라 3층 커티지홀에 비해 훨씬 더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제가 웨딩홀 투어를 진행했던 채플홀 중 가장 성대하고, 웅장한 느낌을 주는 홀이었어요.

홀 내부 수용인원은 좌석 기준으로 180석입니다. 양 옆으로는 공간이 없고, 뒤쪽에 약간의 공간이 있는 편이에요.

 

 

 

앞쪽에서 바라본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전경.

성대하고 웅장한 느낌의 채플홀. 채플홀 예식을 원하지만, 너무 단정한 느낌이라 망설이신 분들이라면 채플홀에서 웅장한 느낌을

살리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천정의 장식이 실제로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는데, 워낙 천고가 높고 성대한 느낌이라 거슬리지 않더라구요.

 

 

채플형 스타일이라 역시 버진로드 단상은 없지만, 성대한 느낌이라 어느 정도 보완이 되는 느낌이었고, 

마찬가지 이유에서  3층 커티지홀보다는 웅장한 느낌의 6층 채플홀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폐백실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폐백실 전경.

폐백실은 같은 층에 위치해 있고, 스타일은 커티지홀의 채플홀과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야외 테라스가 시원하게 보이는 구조라 전체적인 느낌은 채플홀이 훨씬 더 좋았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더채플앳청담은 런칭한지 얼마 안되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건물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가 가장 큰 장점이었어요.

그리고 채플홀 예식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1순위로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단정하고, 단아한 느낌의 커티지홀과 성대하고 웅장한 느낌의 채플홀을 모두 갖추고 있어 둘러보기 좋을 듯 해요.

연회장 역시 두개 홀이 분리 운영되어, 하객이 섞일 염려가 없어 좋았고, 내부 하객 동선도 매우 좋은 편이라 좋았습니다.

다만 저는 웨딩홀 투어를 하다 보니, 채플홀 예식에 대한 선호가 크게 뚜렷하진 않아서 일단 후보에서는 제외했습니다.

하지만 채플형 예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