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서울 서초] 마마무 화사가 선택한 곱창, 대한곱창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50길 76

영업시간 : 매일 16:00~01:00

문의 : 02-521-8734

가격 : 모둠곱창 1만 7900원, 소곱창 1만 5900원


마마무 화사가 선택한 곱창, 대한곱창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마무 화사가 선택한 곱창, 대한곱창 교대점을 포스팅하고자 해요.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서 화사가 엄청난 먹방을 선보이던 그 곱창집이 과연 어딘지  궁금해 하신 분들이 당시 많으셨었는데,

그곳이 바로 대한곱창입니다.브랜드 문구도 '그녀가 선택한 곱창'으로 바뀐 걸 보니 새롭게 리뉴얼을 한 것 같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포스팅해볼게요.

 

 

오늘은 저녁으로 곱창이 당겨서 곱창으로 유명한 교대 곱창 골목을 찾았습니다.

기존에 거북곱창과 교대곱창은 여러 번 방문했던 적이 있어 오늘도 같은 곳을 가려고 했는데, 거북곱창 골목에서 살짝 더 걸어가니

저 멀리 귀여운 곱창집 간판이 보이더라구요? 검색을 해보니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오늘은 새로운 곳을 방문해 보기로 했어요!

 

 

대한곱창 교대점은 지하철 3호선 교대역과 남부터미널역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교대 후문 바로 건너편, 교대 사거리로 찾아 가서 바로 뒷골목을 걸어 가다 보면 보여요.

무궁화 모양이 귀엽게 빛나고 있는 대한곱창 교대점입니다. 새롭게 리뉴얼한지 얼마 안 된 듯 해요.

사실 교대는 곱창골목으로 매우 유명한데, 양대산맥인 교대곱창과 거북곱창을 능가하는 맛집으로 대한곱창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정말 숨겨진 맛집을 발견했어요.

 

 

대한곱창 교대점 내부 전경.

대한곱창 입구로 들어서면 아담한 홀 공간이 펼쳐 집니다. 작지고 크지도 않은 규모로 10개 테이블 정도가 놓여져 있어요.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테이블 간 간격이 다닥 다닥 붙어 있지 않아서 꽤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대한곱창 메뉴판.

소곱창하면 가격이 비싸지 않을까 은근히 걱정이 되는데, 대한곱창에서는 꽤나 합리적인 가격에 곱창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단품으로 주문시 소곱창, 소대창, 소막창은 1인분에 180g이 제공되고, 가격은 1만 5900원입니다.

 

 

보통은 곱창집에서 모듬으로 많이 시키시죠? 대한곱창은 일반 모듬곱창과 대한모듬곱창 2가지 모듬 메뉴가 제공되네요.

대한모듬곱창은 모듬곱창에 특양이 추가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해요.

 

 

 

대한곱창 직접 먹어본 솔직 리뷰

 

오늘은 모듬곱창 2인분과 깎두기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보통 곱창집에서 첫 주문은 단품 메뉴가 아닌 모듬을 시켜요!

두명이 방문해 주문한 양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더 자세히 리뷰해 볼게요.

 

 

대한곱창 기본 상차림.

곱창집에 참 잘 어울리는 친근한 철제 원형 테이블 보이시나요?ㅎㅎ 지인들과 함께 빙 둘러 앉아 먹기도 좋을 듯 해요.

주문을 하면 기본적으로 부추무침과 기본 찌개, 개인별 소스 접시가 함께 제공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김치 콩나물국.

곱창집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제공되는 콩나물국이에요. 양은 냄비에 바로 끓여서 먹습니다.

시원한 콩나물 국물 맛이 메인 메뉴인 곱창과 잘 어울리는 듯하고,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잠시후 메인 메뉴인 곱창이 나오면 직원분들이 테이블 한 쪽으로 올려놔 주십니다.

 

 

마찬가지로 기본 제공되는 개인 소스. 다양하게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가 5가지나 제공되더라구요.

치즈와 카레 가루, 양파소스, 그리고 간장소스. 나머지 1개 소스는 기억이 잘 안 나네요.ㅎㅎ

소스 접시에 앞접시가 붙어 있는 형태로 별도의 개인 앞접시가 필요하지 않아서 은근히 편하더라구요.

이것 저것 소스 접시나 반찬 접시들이 많이 올라오면 테이블이 비좁아서 엄청 불편한데, 매우 편하게 먹었음!

 

 

주문한 모둠곱창 2인분. 가격은 1인분에 1만 7900원입니다.

대한모둠곱창은 곱창+대창+막창+염통이 함께 나오는 메뉴로 중량은 200g이 제공됩니다.

모둠곱창 비주얼 보이시나요? 나오자마자 헉!했고, 아 여기다...싶었답니다. 막창과 대창, 곱창의 빛깔도 그렇고,

매우 신선해서 퀄리티가 정말 좋아보였어요. 곱창집을 많이 다녀봤는데, 이런 빛깔은 처음 봐요.

 

 

 

대한곱창에서는 모두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곱창을 직접 불판에서 구워 주십니다.

이게 매우 중요한데, 삼겹살과는 달리 곱창은 굽는 동안 손이 많이 가서 왠만하면 직접 구워 주는 곳을 추천합니다.

노릇노릇 구워 주시다가, 중간에는 이렇게 불쇼가 진행됩니다.ㅎㅎ 무서워서 테이블에서 멀찍이 떨어져 있었어요.

불쇼까지 진행되면 곱창이 거의 다 익어 갑니다. 3분 정도 더 익히고 먹기 시작합니다.

 

 

모두 맛있게 익은 모습이에요. 그리고 한가지 다른 곱창집과 다른 점은 곱창이 매우 통통하고 두께가 굵은 편이에요.

보통 대창과 곱창은 굵기 차이가 꽤 나는 편인데, 대한곱창의 곱창은 굵기가 굵어서 대창과 굵기 차이가 많이 나지 않더라구요.

처음 나올 때 선홍색 염통 빛깔에 놀라고, 곱창도 다른 집에 비해 매우 굵은 편이라 만족스러웠어요.

제가 너무 칭송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순수하게 #내돈내산 으로 먹고온 후기입니다.ㅎㅎ

 

 

모둠곱창 리뷰를 해보자면, 우선 굽기를 끝까지 잘 익혀 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요새 다른 곱창집을 가면, 바빠서 그런지 완전하게 익혀 주시지를 않더라구요. 오히려 바짝 익히지 않고, 적당히만 익혀 먹는 걸

추천하는 가게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찝찝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부속물이라 저는 아주 바짝 완전히 익혀 먹는 걸 선호하는데, 대한곱창은 완벽하게 익혀서 구워 주셨어요.

 

 

곱창과 대창은 속이 꽉 차있고, 두께도 굵은 편에 고소해서 매우 맛있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막창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대한곱창 막창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니 맛있더라구요.

전반적으로 품질도 좋고, 맛도 너무 좋아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마지막 입가심으로 주문한 깎두기 볶음밥. 가격은 3000원이에요.

그냥 볶음밥을 주문하려 했는데, 일반 볶음밥은 없고 깎두기 볶음밥만 있더라구요.

깎두기 볶음밥은 깎두기 특유의 시큼한 맛이 나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입가심을 위해 일단 시켜보기로 했답니다.

일단 가격이 3000원으로 너무 착해요. 먹어보니 다른 집들보다 깎두기 시큼한 맛이 덜하고, 입가심으로 먹을 만 하더라구요.

 


곱창계의 트렌드세터! 나혼자산다 화사가 먹은 바로 그 집을 찾으신다면?

군자대한곱창을 방문해 보세요!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