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서울 역삼] 강남 파이낸스 센터 돈카츠 맛집, 사보텐 GFC점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52 강남파이낸스센터 B1F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주문마감 21:00)

문의 : 02-2112-4510

가격 : 사보텐정식 1만 5500원, 숯불와규동 1만 5000원


강남 파이낸스센터 돈카츠 맛집, 사보텐 GFC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삼역 근처 맛집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바로 일식 돈가츠 전문점 사보텐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사보텐 GFC점으로 강남 파이낸스 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곳이에요.

사보텐은 워낙 유명한 프렌차이즈라 퀄리티나 맛이 보장되어서 제가 즐겨 찾는 곳이에요. 그럼 좀 더 자세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사보텐 GFC점 가는 길. 사보텐 GFC점은 강남 파이낸스 센터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2호선 역삼역 2번 출구를 나오자 마자 보이는 건물이에요.

역에서 접근성이 매우 좋은 편이기도 하고, 근처가 모두 비즈니스 지구라 평일은 주변 직장인들이 매우 즐겨 찾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강남 파이낸스 센터 에스컬레이터를 따라 내려오면 GFC 식당가인 GFC Mall이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양한 식당들과 카페들이 모여 있어서 주변 직장인들이 애용하는 곳인듯 합니다.

내려가자 마자 지도가 있으니 갈 곳을 확인하고 찾아가 봅니다. 지하 공간이 넓은 편이라 한 번 방향을 잃으면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사보텐 GFC점 외관 모습.

강남 파이낸스 센터 지하 푸드코트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 우측으로 돌아 쭉 걸어가면 멀리 사보텐 간판이 보이실 겁니다.

간판이 외부에서 잘 보여서 방향만 잘 잡으면 찾기 어렵지 않은 편이에요.

 

 

사보텐 GFC점 매장은 로비 복도에서 바로 이어지는 오픈형 매장입니다.

GFC 지하 전체가 푸드코트로 사용되는 공간이다보니 전체적으로 오픈형 매장이더라구요.

그래서 테이블이 있는 안쪽과 바깥쪽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에요.

 

 

 

사보텐 GFC점 내부 전경.

오픈형 매장으로 안쪽으로 꽤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테이블 간 간격도 좁지 않게 잘 배치되어 있고, 테이블 개수도 많아 점심시간처럼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도

꽤 여러 명이 동시에 식사가 가능한 공간인 듯 해요.

그리고 매장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매장이 깨끗하니 마음 편하게 식사하기 좋더라구요.

 

 

사보텐 메뉴 모습.

일식 돈가츠 전문점인만큼 다양한 종류의 돈가츠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메뉴인 히레카츠는 1만 4000원, 로스카츠는 1만 2500원입니다.

특히 히레카츠와 로스카츠는 1966년 신주쿠 오픈 때부터 함께해 54년이나 된 전통 메뉴라고 해요.

그외 많이들 드실만한 카츠동은 1만 3000원, 숯불 와규동은 1만 5000원입니다. 전체적인 가격대가 1만원 초중반 대입니다.

 

 

 

사보텐, 실제 먹어본 솔직 리뷰

 

정말 오랜만에 찾은 사보텐입니다. 기본에 사보텐 광화문점을 자주 찾았었는데,

사보텐은 어느 지점을 가더라도 같은 메뉴와 같은 퀄리티, 같은 맛이 보장되어 있어서 믿고 갈 수 있어요.

오늘은 역삼역 근처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급히 포털 검색을 통해 찾은 사보텐에서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

참 우연히 맛집들을 발견하는 것 같아요.ㅎㅎ 오늘 저는 둘이 방문해 사보텐 정식과 제주 흑돈 카츠를 주문했습니다.

 

 

사보텐 기본 상차림. 사보텐은 어느 지점을 방문하든지 동일하께 푸짐한 샐러드와 직접 깨를 갈아서 만드는 참깨 소스가 제공됩니다.

사진처럼 그릇에 깨가 담겨서 나오는데, 직접 깨를 으깨서 돈가스 소스, 와사비를 기호에 따라 섞어 먹을 수 있어요.

소스는 고소하고 맛있는 편. 샐러드는 정말 푸짐하게 나오는데, 돈가스를 먹다 보면 느낄 수 있는 느끼함을 잡아 줘요.

 

 

저 샐러드 다 먹을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보통 사보텐에서 돈가스로 한끼를 먹으면 샐러드 리필을 한 번은 꼭 하는 편이에요!

그만큼 돈가스 메뉴와 잘 어울리고,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주문한 전체 메뉴가 모두 나왔습니다. 오늘은 사보텐 정식과 제주 흑돈 카츠를 주문했습니다.

한 상 차려 놓으니 테이블이 꽉 차네요.ㅎㅎ 오랜만에 찾은 사보텐이라 그 맛이 더욱 기대가 되었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메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우연히 제가 찾은 맛집으로 솔직하게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ㅎㅎ

 

 

 

먼저 주문한 사보텐 정식. 가격은 1만 5500원입니다.

사보텐 정식은 하프 로스(65g)+미니 카츠(30g)+에비(통새우)카츠롤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정식입니다.

정통 카츠 정식 메뉴 중 가장 메인 메뉴이면서, 제가 워낙 한 번에 여러 메뉴를 맛보기를 좋아해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사보텐 정식을 시켰습니다. 모든 메뉴에는 미소 된장국과 공기밥, 단무지가 함께 제공됩니다.

나오자 마자 느낀 건 통새우 크기가 정말 크다는 것이에요.ㅎㅎ 거의 돈가츠 크기와 맘 먹는 느낌이네요.

 

 

사보텐 정식 클로즈업 모습.

튀김옷이 다른 돈가스 가게보다 훨씬 바삭하고, 튀김결이 잘 살아 있는 편입니다.

먹을 때마다 튀김옷이 바삭하게 부숴지는 느낌 아시죠? 돈카츠는 속살이 찰지고, 쫀쫀해서 맛이 좋구요.

통새우는 무려 2마리나 나와서 가성비가 굿인 메뉴 같아요. 새우살이 잘 차올라 있고, 튀김옷도 바삭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함께 주문한 제주 흑돈 카츠. 가격은 히레 선택시 1만 6000원, 로스 선택시 1만 5500원입니다

제주 흑돈 카트는 사보텐 정식과 동일하게 정통 카츠 정식 메뉴 중 하나입니다. 기호에 따라 히레/로스를 선택할 수 있어 좋구요!

제주 흑돈이라는 단어를 보니 눈에 확 들어 오더라구요.ㅎㅎ

 

 

제주 흑돈 카츠는 제주 청정 지역에서 자란 흑돈을 직접 사용하고, 흑돈으로 만들어서 더 고소하고 육즙이 풍부했습니다.

바삭한 튀김옷과 어우러지니 훨씬 더 맛이 좋더라구요. 흑돈 고유의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제주 흑돈 카츠에는 소금을 비롯해 3가지 소스가 추가로 제공되어서 고기 본연의 맛을 더 잘 즐길 수 있었어요.

 

 

제주 흑돈 카츠 클로즈업 모습.

튀김옷이 정말 잘 살아 있고, 바삭 바삭합니다. 사진으로도 바삭함이 잘 느껴 지네요.

정직한 흑돈의 맛으로 승부하는 카츠로 1인분에 150g이 제공되어서, 1인분에 130g이 제공되는 사보텐 히레/로스카츠에

비해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사보텐 정식과 함께 평소 사보텐에서 자주 먹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오늘도 사보텐을 방문해서, 샐러드는 리필 1번해서 모두 순삭!

사보텐 정식과 제주 흑돈 카츠도 정말 깨끗하게 모두 먹었습니다. 양도 든든하게 나오는 편이라 참 맛있게 먹었어요.

 


역삼역 부근 강남 파이낸스 센터 식당가에 위치한 사보텐 GFC점.

퀄리티와 맛을 모두 잡은 돈카츠 메뉴를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