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서울 강남] 강남역 정통 일본 라멘 맛집, 사가라멘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9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문의 : 02-535-6775

가격 : 돈코츠라멘 7900원, 카라이멘 8900원


 

 

강남역 정통 일본 라멘 맛집, 사가라멘

 

근처에 일이 있어 오랜만에 강남역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일을 마치고, 자주 가던 냉면집을 가려고 했는데, 이게 왠일! 냉면집 건물이 리모델링 중이더라구요.ㅠㅠ
강남역 근처에서는 식사할 일이 그동안 많지 않아서 자주 가는 식당이 없어 당황하던 차에 급히 라멘 맛집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다행히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한 사가라멘 강남역점을 발견! 찾아가 보았습니다.

 

 

 

사가라멘 강남역점 외부 전경.

사가라멘 강남역점은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0번 출구로 나와 메인 길에서 한블록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남역은 10번, 11번 출구 쪽 거리가 가장 활발한 메인 구역인데, 마침 제가 있던 곳도 그 근방이라 바로 사가라멘으로 향했습니다.

사람이 많은 강남역 근처에서 접근성이 매우 좋은 편이에요. 참고로 사가라멘은 사가라멘 가로수길점이 본점이라고 해요.

사가라멘은 단 2개의 매장만 운영이 되고 있고, 사가라멘 강남역점은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생활의 달인 인증컷!

생활의 달인 187회에서 라면의 달인 편으로 사가라멘이 출연했다고 합니다.

이전에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던 다른 라멘집을 방문했을 때, 참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사가라멘도 굉장히 기대되기 시작했어요.ㅎㅎ

 

 

사가라멘 내부 전경 모습.

사진은 아담해 보이지만, 주방에서부터 벽면 좌석, 가장 안쪽의 구석 공간까지 규모가 꽤 되는 편이에요.

작지만은 않은 공간이고, 테이블 간 간격도 괜찮은 편이라 식사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라멘 가게인 만큼 혼자 먹으러 오는 손님들이 많은지, 가게 중앙에는 1인석 테이블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섞이지 않고, 혼자서 조용히 먹을 수 있는 공간이라 참 좋을 것 같아요.

강남역 근방에서 혼라멘하실 분들은 언제든지 사가라멘을 찾으시면 좋을 듯!

 

 

 

사가라멘 메뉴판.

라멘은 5가지 대표 라멘이 운영됩니다. 돈코츠라멘, 돈코츠 스테미나 라멘, 돈코츠 차슈 라멘.

그리고 미소라멘과 카라이멘까지 총 5가지 종류입니다. 가격은 7900원부터 9900원까지 매우 저렴한 편.

돈부리류는 가츠동, 매운 가츠동, 에비동, 매운 에비동까지 총 4가지 메뉴가 운영됩니다.

전체적으로 보니 핵심 메뉴를 기본으로 맵기에 따라 메뉴가 추가된 형태입니다.

반숙계란과 마늘, 면 등은 추가가 가능하고, 특이한 것은 매운맛 추가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1000원입니다.

 

 

가게 벽면에 붙어 있는 사가라멘 추천 돈코츠 차슈 라멘과 사가라멘의 대표 매운 라멘인 카라이멘.

마지막으로 사가라멘이 직접 연구한 사가 돈부리 시리즈가 보입니다. 주문하실 분들은 이 사진들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사가라멘을 구성하는 3요소. 자가제면, 자가육수, 라멘토핑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이름난 제면기를 가게 내에 설치하여 매일 면을 뽑아 조리하는 자가제면.

사가라멘 주방을 대표하는 3개의 가마에서 24시간 끓여낸 진한 육수, 자가육수.

마지막으로 비법 조림장에서 조림하여 깊은 풍미를 가진 차슈와 가게 내에서 조리된 라멘 토핑까지.

모두 라멘 장인의 손에서 탄생했다고 하네요.

 

 

 

사가라멘 주문시 라멘 염도 꿀팁! 일본 라멘은 우리나라 음식에 비해 염도가 다소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사가라멘에서는 별도 요청을 하지 않으면, 일본 현지 대비 염분을 20% 줄여서 제공합니다.

물론 짜거나, 싱거울 땐 직원에게 말씀 드리면 조절해 주신다고 하네요.

 

 

사가라멘, 직접 먹어본 솔직 리뷰

 

급히 찾은 가게였지만,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유명한 라멘 맛집이었던 사가라멘! 지인과 함께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저는 두명이서 점심 식사를 함께 하기 위해 사가라멘을 방문했어요.

 

 

사가라멘 기본 상차림.

반찬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단무지입니다. 정통 일본식 가게인지라 추가 반찬은 없습니다. 심플하게 한가지로 제공되는 단무지.

참고로 돈부리류를 시키면, 기본 국물이 제공됩니다. 오늘은 날이 더워서 클라우드 생맥주 한 병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습니다. 오늘 주문한 식사는 돈코츠 라멘과 매운 가츠동+반숙계란 2개.

라멘 주문시 싱거운 정도와 면삶기 정도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요.

싱거운 정도는 일본 오리지날(염도기준 100%)-보통(염도기준 80%)-싱겁게(염도기준 70%).

면삶기 정도는 푹 익히기-보통-덜 익히기(카타멘)입니다. 별도 주문이 없으면 보통으로 제공하고, 저는 보통으로 주문했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반숙 계란 2개. 1개는 테이블 위에, 1개는 돈코츠 라멘에 쏙 들어가 있습니다.ㅎㅎ 

돈부리류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국물이 함께 제공됩니다.

 

 

 

사가라멘 돈코츠 라멘. 사가라멘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라멘으로 가격은 7900원입니다.

돼지고기 육수로 맛을 낸 돈코츠 라멘으로 차슈 2피스가 올라가 있고, 숙주나물이 시원한 맛을 냅니다.

개인적으로 돈코츠 라멘을 가장 좋아하는데, 사가라멘에서 제공되는 염도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적당히 짠 맛과 돼지고기 육수의 살짝 기름진 국물이 어우러져서 뜨거운 자가제면과 함께 먹기 너무 맛있더라구요!

특히 면이 다른 가게들보다 얇은 편이라 더욱 국물과 잘 어우러지고, 쫄깃하게 잘 익혀서 나옵니다.

속이 부드러운 반숙계란을 추가해서 국물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로 맛있다니.ㅠㅠ 역시 생활의 달인 맛집 인정입니다.

 

 

식사 메뉴로 함께 주문한 매운 가츠동. 가격은 8000원입니다.

일반 가츠동의 매운맛 버전으로 포크 커틀릿이 얹어진 돈부리입니다. 

사가라멘 가츠동과 에비동은 모두 매운 버전으로도 제공이 되니,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 버전으로 드시기 좋을 것 같아요.

 

 

매운 가츠동은 말 그래도 매콤한이 가미된 가츠동으로 일반 가츠동이 먹다보면 느끼함에 살짝 물리기

시작하는데, 이런 느끼함을 적당히 잡아주는 매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올려진 부드러운 계란과 함께 얹어 먹으니 매운 맛과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어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에 여전히 배가 고파서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고로케. 가격은 2PCS에 3500원입니다.

점심 시간에 매우 배가 고프던터라 식사 메뉴 두개로는 배가 부를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사이드 메뉴로 고로케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고로케 안에는 감자와 치즈가 듬뿍 들어가서

뜨거울 때 먹으면 담백하고, 고소해서 돈가스 소스와 찍어 먹기 딱 좋았어요.

식사류와 함께 사이드 메뉴를 곁들여 먹기 좋게 고로케 뿐만 아니라, 교자, 새우튀김도 제공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생활의 달인이 인정한 정통 일본 라멘을 맛보고 싶다면?

사가라멘 강남역점을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