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스타일·패션 뷰티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 회기 유어셔터(your shutter)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your shutter)를 소개하겠습니다.

작년부터 흑백사진, 셀프사진관이 엄청나게 유행 중인데요.

대표적으로 포토매틱과 같은 흑백 셀프사진관을 찾아보니 주말에는 이미

예약이 마감되어서 촬영을 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비슷한 흑색 셀프사진관을 찾아보다가 고르고 골라서 결정한

회기 유어셔터(your shutter)를 방문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유어셔터 가격, 촬영 시간, 방문 후기 등을 자세히 리뷰하려고 해요.

그럼 아래에서 글을 계속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 회기 유어셔터(your shutter)

 

한창 유행했던 흑백 셀프사진을 찍기 위해 회기 유어셔터(your shutter)를 방문했습니다.

원래는 셀프사진으로 워낙 유명한 포토매틱을 방문할 예정이었지만, 이미 주말에 예약이 마감되어 버려서

새로운 셀프 스튜디오를 열심히 서칭해 비교한 후 회기 유어셔터를 방문하기로 합니다.

서울 시내에 흑백 셀프 스튜디오들이 매우 많은데, 퀄리티, 가격, 위치 모두를 만족시키는 사진관이 많지 않더라고요.

유어셔터는 위치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가격과 사진 퀄리티가 훌륭해서 방문하기로 결정합니다.

저와 같은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회기 유어셔터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1

 

회기 유어셔터 가는 길.

회기 유어셔터는 회기역 1번 출구에서 도보 7~8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로변이 아닌 골목 안쪽에 자리 잡고 있어 네이버에서 유어셔터를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초행길이면 지도를 참고해서 가시길 추천합니다. (주소 :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25길 59)

그리고 드디어 발견한 귀여운 유어셔터 간판. 오늘은 하늘이 맑아서 풍경이 더욱 예쁘더라고요.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2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3

 

회기 유어셔터 외부 전경.

지도를 따라서 골목길 안쪽으로 걸어서 들어가다 보니 어느새 유어셔터 간판을 발견합니다.

골목길 안쪽으로 위치한 빨간 벽돌 건물에 하얀색 페인트가 칠해진 유어셔터가 느낌 있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세련된 스튜디오를 상상했다면 조금 다른 느낌이에요.

이와는 달리 아담하고 빈티지해서 더욱 느낌이 좋은 유어셔터입니다.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4

 

회기 유어셔터 입구 내려가는 길.

유어셔터는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얀색 문을 열면 사진과 같이 지하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바로 보입니다.

문을 열자마자 벽면에 가득 붙어 있는 흑백 사진들. 유어셔터에 방문 전 짧은 시간 내에 어떻게 포즈를 취할까 고민을

하고 있었던 터라 다른 사람들이 찍은 포즈를 구경하며 내려갔습니다.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5

 

유어셔터 계단을 내려오면 이렇게 예쁜 조명과 소품들도 한편에 디스플레이되어 있습니다.

사진 바깥쪽으로 보이는 문은 피팅룸으로 스튜디오에 방문한 후, 미리 준비해온 옷으로 갈아입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옛날 교복 같은 의상 몇 가지와 간단한 소품들도 준비가 되어 있어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혹시 소품을 대여하실 분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매우 간단한 소품 몇 가지라 필요한 소품들은 직접 챙겨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6

 

회기 유어셔터 내부 전경.

유어셔터는 지하에 홀 형태의 구조로 홀은 대기공간으로 사용 중입니다. 사진 우측으로 보이는 곳이 바로 촬영 장소.

홀 우측으로 2개의 룸이 있는데, 하나는 촬영 장소이고, 나머지 하나는 촬영 후 사진을 셀렉하는 룸입니다.

바깥에서 셀렉을 하면 어쩌나 고민했는데, 다행히 룸 형태로 되어 있고, 사진 촬영을 마치면 간단하게 설명해주신 후,

직원분은 나가주셔서 민망하지 않게 셀렉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7

 

중앙에 커다란 테이블 뒤편으로는 인스타에서도 많이 봐왔던 포토 스팟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선 사진에 보이는 블랙 소파와 위쪽에 걸려 있는 프레임들이 첫 번째 포토 스팟인데, 여유 있게 방문해 기다리는 동안

사진을 많이 찍어두니 좋더라고요. 참고로 홀 왼편에는 화장대가 마련되어 있는데, 화장대 조명이 좋아서 셀카를 찍으면

매우 잘 나오니 꼭 사진 찍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8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9

 

바로 이곳이 유어셔터의 두 번째 포토 스팟!

SNS를 보니 확실히 이쪽에서 사진을 많이 찍는 것 같더라고요. 천정으로 화이트 컬러의 풍성이 가득하고,

은은한 조명도 예뻐서 소파에 앉아 사진을 찍으면 너무 예쁘게 나와요.

오늘은 셀프 사진을 찍으러 왔지만, 따로 포토스팟도 마련되어 있어서 기다리는 동안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이제 유어셔터 셀프 흑백 스튜디오 촬영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우선 유어셔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 후, 2시간 이내 입금까지 완료하면 최종 예약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예약 완료 후, 시간 변경 및 취소는 불가하다고 하니 꼭 신중하게 진행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예약 당일 15~20분 정도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리 설명도 듣고, 어떤 포즈로 찍을지 정하고 가는 게 좋더라고요.

 

 

 

회기 유어셔터(your shutter), 직접 방문한 촬영 후기!

 

유어셔터를 방문하면, 무료로 음료 한 캔씩 제공을 해주셔서 기다리는 동안 음료 한 잔하면서 어떻게 찍을지 고민도 하고,

포토스팟에서 사진도 찍고 했던 것 같아요.

셀프 흑백 스튜디오 촬영 시간은 촬영 15분+셀렉 10분=총 25분으로 촬영 시간은 총 15분입니다. 

기본요금에는 셀렉 2장 리터치 파일 제공이 포함되어 있어서 셀렉은 10분 동안 총 2장을 고르면 됩니다.

촬영을 하러 들어가면, 간략하게 기기를 설명해주신 후, 앞쪽에 위치한 시계로 15분이 되는 시각을 알려주세요.

그리고 바로 촬영을 시작합니다. 

앞쪽에 카메라와 함께 바로바로 확인 가능한 모니터가 있어 내 모습을 직접 확인하며 촬영이 가능합니다.

손에 쥐어 주신 스위치를 누르면, 플래시가 팡팡 터지면서 촬영이 되는데, 너무 빨리 누르면 촬영이 안되어서

2~3초 간격을 두고, 누르는 걸 추천합니다.

15분이 짧은 시간이라 가능하면 미리 포즈를 생각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촬영하는 방 안에는 작은 스툴 2개와 다른 사이즈의 큐브 박스 2개가 한쪽에 놓여 있어 사진 중간중간 세팅을 직접 바꿀 수도 있어요.

 

 

저는 찍어보니 총 150장 정도 찍었고, 15분이면 꽤 충분히 찍을 수 있는 시간이더라고요. 충분히 활용하면 2컷 정도는

충분히 건질 수 있는 시간이고, 원본 파일까지 받아서 골라보니 5~6컷 정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15분이 되면 직원분이 다시 들어오셔서 촬영을 마치고, 셀렉룸으로 안내해주십니다.

바로 옆에 있는 셀렉룸에서 또 설명을 듣고, 2컷을 열심히 셀렉합니다. 10분이라는 시간이 부족하지 않을까 했는데,

안내해주신 대로 표시하면서 고르니, 적당한 시간이더라고요. 우선 10장을 추리고, 마지막에는 그 10장에서 최종 2장을

추리는 방법으로 셀렉을 마쳤습니다.

 

서울 흑백 셀프사진관, 회기 유어셔터, 셀프스튜디오, 흑백사진관_10

 

회기 유어셔터 촬영 가격.

가장 중요한 게 역시 가격이겠죠? 회기 유어셔터는 서울에 있는 셀프사진관들과 비교해서 가격이 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셀프 흑백 스튜디오 촬영(2인 기준)이 4만 원으로 다른 스튜디오들이 보통 5만 원을 받는 것과 비교하면 1만 원이 저렴해요.

1인 추가 시 1만 원, 전체 원본 파일 신청 시 1만 원이 추가됩니다.

보통 셀프 사진관을 찾는 대부분의 분들이 원본 파일은 기본으로 추가한다고 해요. 저 역시 원본 파일은 모두 추가했습니다.

셀렉컷을 추가하거나, 인화도 가능한데,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라 원본 파일로 받기로 하고 촬영을 마쳤습니다.

원본과 셀렉컷은 예약 시 입력한 이메일로 1시간 이내로 전달이 됩니다.

저는 30분도 안되어 모두 도착을 했습니다. 리터칭은 간단한 피부 보정을 해주시는 것 같아요.

포토샵이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워서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흑백사진의 자연스러운 느낌이 살아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회기 유어셔터를 찾으시는 분들께 팁을 드린다면?

# 15분 안에 맘에 드는 사진을 건져야 하기 때문에 미리 다양한 포즈를 정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적인 포즈보다는 본인의 개성이 드러나는 자연스러운 포즈와 표정이 흑백 사진과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15~20분 정도 일찍 도착해서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각하면 그만큼 촬영 시간이 줄어드니 지각은 금물!

# 이용 7일 전부터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고, 이용 2일 전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회기 유어셔터는 예약 후, 시간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약이 마감되어 어쩔 수 없이 늦은 시간에 예약한 사람들은 앞 타임에 자리가 생기면, 여유 있게 변경해주면 좋을텐데,

이 부분은 아쉽더라고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서비스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타사 대비 저렴한 가격에 촬영한 사진 결과물도 만족스러워서 추천합니다.

그럼 회기 유어셔터(your shutter) 실제 방문한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