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일들/맛집

[서울 논현] 남도음식 전문 맛집, 한식 가시리 본점

 

위치 : 서울 강남구 언주로 133길 18

영업시간 : 평일 11:30~21:00, 주말 11:30~20:00

문의 : 02-3443-2614

가격 : 자반고등어 9000원, 제육볶음 1만원, 보리굴비 2만 5000원


남도음식 전문 맛집, 한식 가시리 본점

 

한식 가시리는 식사메뉴와 안주메뉴가 다양한 논현동, 학동역, 세관사거리에 위치한 남도음식 전문 맛집입니다.

우연히 논현동에서 점심 먹을 일이 있어 한식 식당을 찾다가 발견한 곳인데, 운 좋게도 맛집 발견!

식당에 들어설 때부터 맛집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럼 좀 더 자세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한식 가시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지하철 7호선 학동역 10번 출구에서 3~4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알고보니 이곳이 가시리 본점이고, 송파에 가시리 분점이 있다고 하네요. 

멀리서도 눈에 띄는 노란 간판이 크게 걸려 있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정성과 고향의 맛!을 드립니다라고 적혀 있네요. 가시리는 남도음식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KBS 체험 삶의 현장부터, SBS 결정 맛대맛까지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방영된 이력이 있나봅니다.

무궁화 모범음식점 간판도 붙어 있네요! 꽤나 오래된 지역 맛집인 것 같아요. 맛집 느낌을 물씬 느끼며, 들어가 봅니다.

 

 

한식 가시리 본점 내부 전경.

입구를 들어서면 보이는 모습과 안쪽에서 입구를 바라본 뷰입니다.

홀은 사진에 보이는 공간이 전체 공간인데요, 홀이 큰 편은 아니고 4인용 테이블이 7개 정도가 놓여 있습니다.

 

 

생각보다 큰 규모의 음식점은 아니었고, 동네에서 꽤 오랜 시간 운영되고 있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맛집 느낌이랄까요?

홀이 크지 않은 대신 한쪽으로 개별 룸이 완비되어 있었습니다.

 

 

홀 한 켠으로 보이는 개별 룸들의 모습.

1호실부터 3호실까지 홀 한 쪽으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뒤편의 주방 쪽으로도 2개의 룸이 더 있어요.

문이 닫혀 있어서 안쪽 룸 공간을 보지는 못했는데, 아마 홀과 비슷한 규모로 개별 공간이 분리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 듯 해요.

 

 

뒤쪽 주방 모습과 개별 룸, 그리고 내부에 화장실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주방은 오픈된 공간으로 깨끗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 같고, 뒤쪽으로도 개별 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녁에는 안주 메뉴를 판매하다보니 조용히 지인들과 반주할 수 있는 룸이 준비되어 있는 것 같아요.

 

 

입구에서도 알 수 있지만, 한식 가시리는 TV 프로그램에 상당히 많이 방영이 된 것 같습니다.

논현동에서 꽤 오랫 동안 운영되어온 듯하고, 방영된 TV 프로그램들을 보니 최소 10년 이상된 지역 맛집이네요.

MBC 행복주식회사, KBS 세상의 아침...... 방영된 프로그램만 보아도 얼마나 오래된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한식 가시리 메뉴판 모습.

한식 가시리는 보리굴비 조림, 제주 은갈치구이, 병어조림 등 식사 메뉴 뿐만 아니라,

완도 자연산 전복, 홍어삼합 등의 안주류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손님들은 육사시미 메뉴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남도음식 전문점이라 싱싱한 현지 재료들을 활용한 별미들을 맛볼 수 있는 집이에요.

 

 

계절메뉴도 제공됩니다. 지금은 갑오징어, 새꼬막, 생태탕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녁시간 반주도 할 겸, 한식 가시리를 찾으시는 분들은 별미로 먹을만한 안주 메뉴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재료들이나 음식 맛이 보장된 집이라 계절별미나 안주 별미들을 맛보러 오기 좋은 곳 같습니다.

 

 

한식 가시리 메뉴판 모습. 식사류와 안주류, 그리고 주류가 제공됩니다. 

제육볶음, 자반 고등어, 옥돔구이, 매생이와 같은 가볍게 한 끼 식사할 수 있는 메뉴부터, 

조기 매운탕, 통김치 고등어조림, 보리 굴비찜과 같이 지인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메뉴까지 다양한 식사류가 제공됩니다.

 

 

가격대의 경우, 식사류는 8000원~1만 2000원대, 낙지연포탕 2만원에서 보리굴비찜 8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안주류로는 완도 자연산 전복, 홍어찜, 벌교참꼬막부터 연포, 낙지볶음, 낙지초무침 등의 낙지 요리가 다양하네요.

쌀과 김치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국내산 쌀과 김치는 정말 오랜만에 보는 듯!

메뉴를 살펴보니, 제대로 남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남도맛집인 것 같습니다.

주변 직장인분들이나 논현동에서 약속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식 가시리 본점, 직접 먹어본 솔직 리뷰

 

논현동에 볼 일이 있어 찾았다가 점심 때가 되어 식사할 곳을 찾다 우연히 가시리를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점심으로 밥이 먹고 싶어 한식 메뉴를 검색하다 찾게 된 곳이에요.

운이 좋게도 동네에서 오래 운영되어온 맛집이라 오늘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점심식사를 위해 두 명이 방문해 자반 고등어와 육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한식 가시리 기본 상차림.

한식 가시리에서 주문을 하면 제공되는 기본 상차림입니다.

미나리무침과 갓김치, 고추무침 등 5가지 기본 반찬이 나와요.  기본 국은 미역국이 나옵니다.

5가지 기본 반찬은 그때 그때 만들어 내놓으시는 것 같습니다. 오래 되지 않아 신선하고, 식감도 좋았습니다.

미역국도 메인 메뉴와 함께 먹기에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한 국물맛이라 좋았구요. 잠시 기다리니 메인 메뉴가 모두 나왔습니다.

 

 

주문한 전체 메뉴가 모두 나왔습니다. 저희는 자반 고등어와 육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요새 매일 외식을 많이 하다보니,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의 집밥 느낌이 그리워 가시리를 찾았는데요.

제가 찾던 딱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집밥 느낌이라 만족스러웠어요.ㅠㅠ

물론 집밥보다 맛있는 건 안 비밀입니다.ㅎㅎ 재료가 신선하고, 맛도 훌륭한, 든든한 한 끼랄까요?

 

 

자반 고등어 클로즈업 모습. 가격은 9000원입니다.

모든 식사 메뉴에는 공기밥이 포함되어 있어서, 메뉴를 주문하면 공기밥 1공기가 함께 제공됩니다.

가시리의 자반 고등어는 정말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밥과 함께 먹을 때 너무 담백하고 맛이 좋아서 한 공기 뚝딱했어요.

보통 고등어가 짜서 자극적인데, 가시리 자반 고등어는 정말 부드럽고, 담백하고, 무엇보다 고소해서 맛이 좋아요.

 

 

그리고 먹다보니 정말 신기한 것은 고등어에 뼈가 모두 발라져 있어요. 과연 어떻게 하신걸까? 궁금합니다.

덕분에 뼈를 발라낼 필요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자반 고등어는 꼭 한 번 시키셔서 반찬으로 겸해 드셔 보세요. 식사하실 때 기본 메뉴로 추천합니다.

 

 

다음은 육회 비빔밥 클로즈업. 가격은 1만 2000원입니다.

비주얼부터 색감이 너무 예쁘네요. 가시리 육회 비빔밥의 육회는 국내산 한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시리 육회 비빔밥 역시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하면서 담백한 동시에 육회 맛이 참 좋아서 잘 어우러 집니다.

보통 일반 식당이 육회 비빔밥은 고추장 소스가 자극적인 편인데, 가시리는 소스도 담백하고 맛이 좋아요.

 

 

가시리 재료 원산지에 다시 한 번 놀랐는데, 제공되는 김치와 쌀도 국내산이고, 대부분의 메뉴가 국내산입니다.

퀄리티 좋은 원재료를 활용해서 맛 좋은 남도 음식을 제공하는 집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안주 메뉴를 먹으러도 찾아올 마음이 생깁니다.

 


학동역, 논현동 근처 오랜 전통의 #한식맛집 #남도맛집을 찾으신다면?

한식 가시리 본점을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