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여행자·여행 정보

[김포공항] 김포공항 국내선 주요 시설 : 식당/카페/은행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공항 국내선 주요 시설과 식당/카페/은행을 총 정리하겠습니다.

김포공항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 주요 시설과 식당/카페/은행

 

여행을 떠나기 전, 미리 공항에 도착해 식사를 하거나,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급히 서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요 식당가와 카페를 층별로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편하고 쉽게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1층

 

김포공항 국내선 주요 시설과 식당/카페/은행을 층별로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우측부터 GATE 1, 2, 3 순으로 이어지며, 지하철과 이어지는 출입구는 우측 끝입니다.

지도상 우측에서부터 쭉 걸어가며 주요 시설 위치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airport.co.kr

 

위 지도상 우측에서부터 좌측 방향으로 쭈욱 걸어가며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은 말씀 드린 방향으로 보시면서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DESIGN SKIN, 편의점 CU, 파리바게뜨, 엔제리너스 커피

위 사진 가장 우쯕 끝에 보이는 가게는 DESIGN SKIN으로 공항 1층 우측에서 가장 먼저 보입니다.

핸드폰 케이스나 간단한 문구류를 살 수 있고, 그 왼편으로는 편의점 CU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1층에서 간단한 샌드위치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파리바게뜨와 엔제리너스 커피가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위 엔제리너스 왼쪽으로 신한은행과 신한은행 환전소가 위치해 있고, 바로 옆 쪽으로 우리은행이 위치해 있습니다.

은행 운영시간은 09:00~16:00시까지, 환전소는 07: 00~21:00까지입니다.

 

 

 

이제 식당가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계속해서 왼쪽으로 난 길을 따라 쭈욱 걸어가다보면, 위쪽으로 제2주차장 표지판이 보입니다. 

해당 방향으로 계속 직진하다보면, 이렇게 식당가 표지판이 보이는데요. 계속 걸어가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한 국내선은 크지 않아서 1~2분 정도만 걸어가시면 금방 식당가에 도착합니다.

 

 

롯데리아, 배꼽집, 오사카키친

식당가로 가는 길 우측에 3개의 식당이 나란히 위치해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점인 롯데리아와 한식당인 배꼽집, 마지막은 우동/돈가스 전문점인 오사카키친입니다.

1층에서 푸드코트가 아닌 식당에서 식사를 하시려면, 이 3개 가게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머지 레스토랑은 공항 4층에 위치해 있는 롯데몰 식당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4층은 뒤쪽에서 설명해드릴게요.

 

 

김포공항 국내선 푸드코트 FLAVOUR 6

드디어 도착한 김포공항 식당가인 FLAVOUR 6.

김포공항 국내선에 위치해 있는 푸드코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FLOVOUR 6 LIGHT 내부에는 삼송빵집, 본죽, 마리짱, 도쿄짬뽕, 공차가 위치해 있습니다.

 

 

 

김포공항 푸드코트는 이렇게 복도를 중심으로 양쪽에 위치해 있고, 좌측과 우측의 컨셉이 다르게 운영됩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좌측 푸드코트는 FLAVOUR 6 LIGHT, 우측은 FLAVOUR 6 NEWTRO로 한옥 기와 지붕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길은 김포공항의 나름 핫플레이스로 자작나무숲길이라고 불리는데요,

천정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자연 채광이 매우 좋아서 셀피 공간으로 즐기기 좋은 공간인 듯 합니다.

실제로 보면 더 밝고 시원한 느낌이라 시간 여유가 있으시면 천천히 다녀와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우측 FLAVOUR 6 Newtro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측에 위치한 FLAVOUR 6 NEWTRO.

플레이보6 뉴트로에는 경양식, 면옥, 반상 3가지 가게가 위치해 있습니다.

경양식은 추억을 부르는 우아한 식사 돈가스와 가벼운 한끼 떡볶이, 순대, 튀김을 판매합니다.

면옥은 면발과 육수를 중심으로 우동과 라면을 판매하고,

마지막 가게인 반상은 제육된장찌개 반상, 불고기 안동국밥 반상 등을 제공합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가장 좌측에 위치한 할리스커피.

'자작나무 숲길, 그곳에 가면'

김포공항 국내선 핫플레이스로 이런 감성적인 문구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자작나무 숲길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보면 김포공항 국내선 가장 좌측 공간에 위치한 할리스 커피가 보입니다.

멀리서부터 빨간 왕관 모양 간판이 귀엽게 보이네요.

 

 

자작나무 숲길 안쪽에 위치한 할리스 커피.

레드 컬러 출입구가 자연 채광을 받아 더 돋보이고, 사진도 잘 나오네요.

외부 할리스 매장보다는 작고 아담한 규모입니다. 비행기 타기 전, 잠시 들렀다 가기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2층

 

이미지 출처: https://www.airport.co.kr

 

김포공항 국내선 2층은 1층에 비해 식당가나 카페가 많지는 않습니다.

2층에는 던킨 도너츠와 만남스낵, 잠바주스 3곳이 위치해 있습니다.

던킨 도너츠는 바로 위 지도에 표시된 곳에 위치해 있고, 바로 왼쪽으로 걸어가면 만남스낵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우측 끝에는 잠바주스가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ATE 4번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던킨 도너츠.

던킨 도너츠는 05:30~20:00까지 운영합니다. 일찍부터 오픈을 하니 간단하게 도넛이 당길 때, 찾으면 좋을 듯 합니다.

도넛과 커피 한 잔을 함께 해도 좋구요.

 

 

만남스낵은 한식, 분식, 우동을 파는 분식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분식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06:00~20:00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3층

 

이미지 출처: https://www.airport.co.kr

 

탑승장이 있는 3층에는 빌라드샬롯 카페 1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위치는 위 지도의 표시된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탑승구 12번과 13번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탑승 지역이라 식당가나 카페가 적지만, 4층으로 바로 이어지는 구조라 가까운 4층 식당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4층

 

김포공항 국내선 4층에는 SKY 31 GIMPO : FOOD AVENUE 식당가가 들어서 있습니다.

3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바로 이어지는 구조로 탑승 전 가까운 곳에서 식사와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요 식당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airport.co.kr

 

사진과 같이 3층 탑승장에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여 바로 4층 식당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층에 롯데리아, 일리카페, 아메리칸 트레일러가 위치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4층의 경우, 3층에서 올려다 보면 전면에 간판들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식당을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위치를 쉽게 알 수있습니다.

 

 

계속해서 백미당, 호호카츠, 편대장 영화식당이 보이고, 문배동 육칼, 코나야, 팔도국수 면주방의 모습도 보입니다.

오늘 안내해드린 식당과 카페들 정보를 보시고, 원하시는 곳으로 찾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입국장 내부에는 1층에 위치해 있는 것과 동일한 FLAVOR 6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음료류 정도만 취급하므로 식사와 커피는 입국장에 들어가시기 전에 충분히 이용하고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이나 출장 등으로 김포공항 국내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포스팅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