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 서울 강남구 논현로28길 50
영업시간 : 평일 11:00~21:30 (일요일 휴무)
문의 : 050-4823-1831
가격 : 쌀 짜장면 세트 7500원, 쫄면 세트 7500원
혼밥하기 좋은 순한 쌀면 전문점, 순미
도곡동에 위치해 있는 쌀면 전문점 순미. 얼마전 방문해서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소개합니다.
순미는 지하철 3호선 매봉역 근처로 나와 대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봉역 근처에서 회사를 다니시거나, 무겁지 않은 점심 메뉴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순미를 추천합니다.
특히나 점심 한끼로는 가성비가 매우 좋아서 평소 도곡동 근처에서 점심값이 부담되셨던 분들은 꼭 방문해보세요.
매봉역으로 나와 대로변 쪽으로 쭈욱 걸어오다보면, 쌀면 전문점 순미의 새하얀 간판이 보입니다.
사실 처음 갔을 때는 쌀면 전문점인 것을 인지하고 들어갔던게 아니라, 짜장면 세트 메뉴를 보고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가성비와 맛이 나쁘지 않아 몇 번 더 방문하다보니 쌀면 전문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바깥에서도 창문과 메뉴판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쌀면 맛집 순미'
쌀 짜장면, 쌀 쫄면, 쌀 떡볶이......모두 100% 쌀로 만든 메뉴들로 쌀면으로 만든 메뉴는 거의 다 맛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옆에 배너가 서 있는 것을 보니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 주문도 되나봅니다. 그리고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합니다.
점심이나 저녁에 간단히 포장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순미 내부 전경 모습.
안쪽으로는 꽤나 널찍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4인용 테이블과 2인용 테이블, 창가 쪽 테이블이 있고, 꽤 여러명이 동시에 식사할 수 있는 공간 같습니다.
가게 중앙에는 키오스크 2대가 비치되어 있어,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하면 됩니다.
현금 결제는 사장님께 직접 말씀 드리고 주문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게에 들어서면 남자 사장님이 인사를 하며 맞아주시는데, 친절하시고 성격도 시원하신 듯 합니다.
갈 때마다 맛있냐고 물어보신다는 후기입니다.ㅎㅎ 실제로 맛있어서 항상 맛있다고 대답하곤 하죠.
순미 키오스크 메뉴 모습.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짜장면 세트와 쫄면 세트인가 봅니다.
세트 메뉴는 본 메뉴+떡볶이+군만두 2개가 함께 나오는 구성입니다. 가격은 7,500원입니다.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저렴합니다. 세트가 7,500원 수준이고, 나머지 단품 메뉴들은 5~6,000원 정도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순미는 셀프 서비스로 운영됩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고, 음식이 완성되면 음식이 나오는 곳에서 음식을 받아 옵니다.
모두 먹은 후에는 반납하는 곳에 식기를 반납하는 형태입니다. 음식이 나오는 곳과 반납하는 곳은 사진에서 참고해주세요.
점심에 오면, 무언가 회사나 학교 식당 배식 같은 느낌도 들고 정겨울 것 같습니다.ㅎㅎ
안쪽에 위치한 셀프바 모습.
셀프바에서는 단무지와 김치를 셀프 배식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풋고추와 청양고추도 기호에 따라 먹을 수 있습니다.
위쪽에는 고춧가루와 간장 소스도 담겨 있어 이용할 수 있네요.
개인 기호에 따라 먹을 수 있도록 다른 곳보다 다양하게 준비해주신 것 같아요.
순미, 쌀 짜장면과 검은콩 돈가스 세트 직접 먹은 후기
저는 두 명이 방문하여, 쌀 짜장면과 검은콩 돈가스 세트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는 짜장면과 쫄면 세트를 시켜서 먹어보았는데, 오랜만에 방문하니 새로운 메뉴들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이번에는 돈가스가 당겨서 새롭게 도전해보았습니다.
세트 메뉴는 남자 분 두 분이 방문하셔서 세트 메뉴 2개를 드시면 배 부르게 드실 수 있는 양입니다.
쌀 짜장면 클로즈업 모습입니다. 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곧 두가지 메뉴 모두 나왔습니다.
음식은 꽤 빨리 나오는 편입니다. 물 따르고, 셀프바에서 단무지와 김치를 좀 가져오니 곧 나오더라구요.
쌀 짜장면은 쌀면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짜장면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짜장 소스도 강하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일반 중국집의 자극적인 짜장 소스맛이 아니라 건강한 느낌이랄까요.
검은콩 돈가스 세트 모습.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쌀 떡볶이와 군만두 2개를 함께 맛볼 수 있고, 배 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떡볶이는 쫄깃한 쌀 떡볶이로 코 끝이 살짝 매콤한 맛입니다. 맛있어요.
검은콩 돈가스는 오늘 처음 맛보는 메뉴입니다. 충분한 양의 샐러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그럼 맛에 대해 자세히 리뷰해보겠습니다.
검은콩 돈가스 클로즈업 모습.
검은콩 돈가스는 정말 처음 먹어본 새로운 맛이었습니다. 한 입 먹어보니 느끼한 맛이 전혀 없이 달달한 소스와 함께 매콤한 맛이 함께 나더라구요. 맛있어서 바로 한 입 더 먹고, 자세히 살펴보니 돈가스 위로 할라피뇨 페스토가 올려져 있습니다.
이 할라피뇨 페스토의 알싸한 맛과 달달한 돈가스 소스와 어우러져서 느끼함이 전혀 없이 부드러운 돈가스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함께 나온 샐러드는 상큼한 소스라 돈가스와 잘 어우러져 남기지 않고 먹었습니다.
돈가스 한 입 클로즈업.
할라피뇨 페스토 보이시나요? 돈가스는 우연히 시킨 메뉴인데, 정말 시키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순미는 쌀면 전문점인데, 가성비 돈가스 맛집 등극입니다. 출출할 때 종종 찾아서 돈가스를 시켜 먹을 것 같네요.
근처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돈가스 메뉴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달달한 옛날 돈가스에 할라피뇨 페스토로 느끼함을 잡은 맛입니다.
돈가스 세트는 떡볶이부터 군만두, 샐러드와 돈가스 모두 남가지 않고 순삭했습니다.
가성비 좋고, 맛도 놓치지 않는 , 무겁지 않은 점심 or 저녁 한끼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솜씨 좋은 사장님의 순미를 방문해보세요.
특히 밀가루를 못 드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보통의 일들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서초] 교대 원조 곱창 맛집, 원조 거북곱창 (0) | 2020.03.29 |
---|---|
[서울 신사] 도산공원 분위기 좋은 비자카야, 마크스(Mark's) (0) | 2020.03.27 |
[서울 서초] 기름 한 통으로 58마리만 조리하는, 바른치킨 (0) | 2020.03.22 |
[서울 서초] 남부터미널 정통 중식당, 황궁 (0) | 2020.03.21 |
[서울 도곡] 퇴근 후 맥주 한 잔! 활력 맥주집, 통파이브 (0) | 2020.03.19 |